using
typedef을 확장한 것이다.
typedef을 사용한 이유
- 자료형의 이름이 너무 길 때
- 자료형이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을 때
// 1
typedef vector<int>::iterator Vecit;
// 2
typedef int id;
// 나중에 __int64, unsigned int 등 변할 여지가 있다.
using을 사용하는 이유
- typedef을 사용하는 이유
- typedef보다 직관성이 뛰어나다
- typedef은 템플릿을 이용할 수 없다.
// 2
using ID = int;
typedef void (*MyFunc)();
using MyFunc = void(*)();
// 3
template<typename T>
using List = std::list<T>;
// typedef가 템플릿을 이용하려면 2단계를 거친다.
template<typename T>
struct List
{
typedef std::list<T> type;
};
List<int>::type lst; // 오래된 코드를 읽을 때 참고하자.
출처
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%EC%96%B8%EB%A6%AC%EC%96%BC-3d-mmorpg-1/dashboar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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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리즈를 원활하게 학습하기 위한 기초적인 C++ 문법들에 대해 학습합니다. 어셈블리 언어부터 시작해서 기본 C++ 문법, STL, C++11까지 핵심적인 내용을 압축해서 다루게 됩니다., - 강의 소개 | 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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